top of page

지진으로 손상되었던 정복자 에르난 코르테스의 쿠에르나바카 궁전, 복원공사 마치고 이번주 재개장



한때 스페인 정복자 Hernán Cortés가 거주했던 16세기 건물인 코르테스 궁전(Palace of Cortés)이 모렐로스 주의 역사와 사람들에 초점을 맞춘 박물관으로 개조되면서 이번 주 일반인들에게 개방될 예정이다.

쿠에르나바카(Cuernavaca)에 위치한 이 궁전은 2017년 멕시코 중부에서 370명의 목숨을 앗아간 강력한 지진의 여파로 큰 피해를 입었다.


5년 이상 폐쇄된 상태에서 건물 복구에 나섰으며 복원된 구조물이 이번 주 목요일 모렐로스 지역 박물관(MRPM)으로 재개관하게 된다. 1521년 아즈텍 제국(또는 삼중 동맹) 정복 이후 몇 년에 걸쳐 지어진 이 궁전은 이전에 Cuauhnáhuac 지역 박물관에 있었다.


MRPM(모렐로스 지역박물관)은 영구적인 전시회를 수용할 5개의 방을 갖추고 있으며, 궁전의 1층에는 3개의 임시 전시회를 위한 공간이 있다. 국립인류학사연구소(INAH)의 성명에 따르면, 이 상설 전시회는 생물 다양성, 생물 문화, 풍경, 옥수수와 돌의 사람들, 그리고 올멕 현상을 모두 보여주고 있다.



다음 주 목요일부터는 Leof-Vinot Collection으로 알려진 30점의 고고학 작품들도 전시될 예정이다. 박물관장 Leof-Vinot Collection는 "상설 전시가 푸에블라, 게레로, 멕시코 주뿐만 아니라 멕시코시티와 경계를 맞대고 있는 작은 주 모렐로스의 문화적, 자연적 다양성을 보여줄 것" 이라고 말했다.


이번에 재 개관된 전시관은 중요한 날짜나 역사의 위대한 인물들이 아니라 과거와 현재에 모렐로스주 사람들의 삶의 모습을 보여주는데 초점이 맞추어져 있다.


INAH(국립인류학사연구소)에 따르면, 코르테스 궁전은 유럽 민족이 멕시코 침략이후 최초로 지은 민간 프로젝트로 알려졌다.


"박물관 구조조정은 20명 이상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학술 위원회의 합의와 2년간의 성찰의 산물입니다."라고 그것은 덧붙였다.


박물관 복원에는 정복자 코르테스(Cortés)가 그의 두 번째 부인이었던 Juana Zúñiga와 함께 살았던 궁전을 복원하는데 어려움을 겪었는데 20명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학술위원회가 2년간의 검토와 조사를 거쳐 무게를 70%까지 줄이는 재료를 사용하여 지진에 대비한 것으로 알려졌다.


모렐로스지역의 '정복과 혁명의 역사' 라고 불리는 디에고 리베라 벽화도 이번에 복원됐는데 원래의 장소인 동쪽 테라스에 있는 벽화를 감상할 수 있다.


화요일부터 일요일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 사이에 관람이 가능하며 연중 내내 쾌적한 기후로 인해 '영원한 봄의 도시' 로 알려진 쿠에르나바카( Cuernavaca)의 역사적 중심에 위치해 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