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aT한국 식품 유통공사 멕시코 수출상품 시장조사 대행

aT한국 식품 유통공사 멕시코 수출상품 시장조사 대행

일시: 2016년 8월23일  장소: 멕시코 시티

일시: 2016년 8월23일  장소: 멕시코 시티

2016년 9월 aT 한국 농수산 식품 유통공사 멕시코 시장조사

 

한국 농수산 식품 유통공사(aT)의 의뢰로 멕시코에서 한국 식품 중 수출 가능성 있는 품목의 시장조사가 이루어졌다.

약 1개월간의 사전 조사와 실제 구매 가능성있는 구매층을 상대로 한 설문조사 등 2가지 방식으로 병행 진행 되었다.

힘들었던 것은 시장조사에 성실하게 응하지 않은 업체와 '비밀유지' 라는 업체의 지나친 경계로 인해 상당한 시간을 시장조사에 매달리는 상황이 발생했다.

끈질기게 접족했으며, 성실과 신뢰를 조금씩 얻으면서 원하던 성과를 거두었던 행사로 기억된다.

사전에 약속된 구매층 소비자들의 현장 설문조사에 참여할 것인가를 두고 고민이 많았으나 막상, 당일에는 거의 대부분의 현지인들이 참여하면서 성공리에 행사를 마칠수가 있었다. 쉽다고  생각했던 행사가 상당한 어려움을 겪으면서 마무리된 것으로 값진, 많은 경험을 쌓았던 의미있는 이벤트였다.

 

 멕시코 시티에서 진행되었으며 행사 후 푸짐한 만찬을 제공하는 것으로 현지인들에 대한 고마움을 표시했으며 이때 맺어진 인연이 지금도 이어지고 있어 언제든 관련 행사가 있을 경우 도움을 받을수가 있다는 점도 큰 수확이었다.

​행사 현장에는 식품유통공사 관계자가 참관하면서 행사의 시작과 끝마무리까지 모두 경청을 하면서 큰 만족감을 표시했다.

 

[행사 주요 내용]

-식품공사에서 제시한 식품 샘플을 가지고 직접 시장에서 일대일 조사 진행, 자료와 정보 확보

-실제 구매층 소비자를 분야별, 연령대별로 구분하여 설문조사하는 방식으로 진행

- 한류 문화의 첨병인 K-POP에 호응하는 젊은층을 미래의 주고객으로 한 마케팅 설문조사 진행

-실제 음식을 조리해서 현장에서 체험하는 방식으로 가장 정확한 조사를 통해 구매층의 의견을 취합함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