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uma Energía de México의 모회사인 중국 에너지 기업 State Power Investment Corporation(SPIC)가 멕시코 북부에 있는 3개의 태양광 발전소를 인수했다.
이번 인수로 SPIC는 멕시코에서 두 번째로 큰 민간 재생에너지 생산업체가 되었다.
이 발전소들은 치와와에 있는 InfraRed와 Invex의 투자 포트폴리오인 "Jaguar Solar"에서 매입했으며 나머지 지분은 멕시코 사모펀드 AINDA가 관리하고 있다.
SPIC는 현재 멕시코의 여러 주에서 풍력 및 태양광 발전소를 보유하고 있다.
이번 인수로 Zuma Energía de México의 설치 용량이 216MW(메가와트) 증가하여 총 용량이 1.3기가와트(GW)가 되었다.
Zuma Energía의 성명에 따르면 최근 "Jaguar Solar" 인수는 멕시코의 재생 가능 에너지 전환에 대한 회사의 신뢰와 헌신을 입증하는 것으로 사회와 경제의 이익을 위해 재생 가능 에너지 생산에 대한 Zuma의 투자를 강조한다" 고 밝혔다.
SPIC-Zuma Energía는 Sonora, Chihuahua 및 Jalisco 주에서 태양광 발전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Tamaulipas 및 Oaxaca에서는 풍력 발전소를 운영하고 있다.
이 회사는 푸에블라, 케레타로, 유카탄, 몬테레이에서 저장 솔루션, 전기 자동차, 태양광 패널, 스마트 시티를 포함한 청정 에너지 프로젝트에 대한 투자 기회를 찾고 있다.
중국에서 SPIC는 전 세계 청정 에너지에 투자하고 생산하는 선도적인 전력 회사다.
전 세계적으로 거의 250GW에 달하는 설치 용량을 보유하고 있으며 47개 국가 및 지역에서 운영되고 있다.
해당 서비스에는 재생 에너지, 지능형 에너지, 전기 자동차 솔루션, 배터리 에너지 저장 시스템 및 태양광 패널 생산이 포함된다. 2020년 SPIC는 전액 출자 자회사인 China Power International Holding Limited(CPIH)를 통해 멕시코의 Zuma Energía를 인수했다.
CPIH는 풍력, 태양광, 가스, 석탄, 폐기물 에너지, 수력 발전, 열병합 발전 등 다양한 형태의 발전에 걸쳐 전 세계적으로 약 54GW의 자산을 보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