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주요 휴양지 Quintana Roo, 부활절 휴가 기간 동안 100만 명이 넘는 관광객 방문


부활절 휴가 동안 120만 명 이상의 관광객들이 칸쿤, 툴룸, 플라야 델 카르멘을 포함한 인기 있는 리조트의 본거지인 퀸타나 로주로 몰려들었다.

Quintana Roo의 주지사인 Maria Lesama Espinoza는 'Semans santa' 기간 동안 많은 관광객이 몰려들면서 "성공적인 한 해를 위한 궤도에 올랐다"고 표현했다.


툴룸(Tulum)은 칸쿤(Cancún)과 더블어 퀸타나 루(Quintana Roo)州의 가장 상징적인 목적지 중 하나다.


통계로도 나타나는데 2023년이 11개 지방 자치 단체의 관광지 및 고고학적 지역을 방문하는 방문객의 수가 25%까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퀸타나 루는 뛰어난 자연미와 매혹적인 역사가 조화를 이루고 있는 인기 있는 관광지다.


유네스코 문화 유산인 시안 카안(Sian Ka’an) 생물권 보호구역과 같은 지역들은 방문객들에게 이 지역의 풍부한 생물 다양성을 엿볼 수 있게 해주고, 수백 개의 세노테(cenote), 즉 물로 채워진 자연 싱크홀도 많은 방문객들을 끌어들이고 있다.


카리브해가 내려다보이는 툴룸의 세계적으로 유명한 유적은 코바(Cobá) 유적, 무일(Muyil ) 유적과 함께 주의 주요 역사적 명소 중 하나다.


플라야 델 카르멘(Playa Del Carmen)해안에서 떨어진 코즈멜(Cozumel) 섬에는 4월 첫째 주에만 27척의 유람선이 도착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이는 2022년 선박 등록 대수 대비 20% 증가한 수치다. 수 만 명의 사람들이 미국과 멕시코 전역의 도시들에서 칸쿤으로 날아온 것이다.


관광부의 자료에 따르면 홀박스(Holbox), 바칼랄(Bacalar), 코즈멜(Cozumel) 방문객이 크게 증가하면서 2023년 첫 달에만 이미 거의 200만 명의 관광객이 다녀간 것으로 나타났다.


휴가객들에 대비하여, 당국은 최근 몇 년 동안 지역의 해변을 황폐화시킨 악취가 나는 해초인 8,000톤 이상의 sargassum을 치웠다. 지난 금요일 현재, Sargassum Monitoring Network는 Quintana Roo의 100개 해변 중 8개 해변이 Sargassum이 없으며 53개 해변이 "매우 낮은" 수준이라고 밝혔다.


한편, 연방 정부는 멕시코 전역의 관광 명소뿐만 아니라 연방 고속도로와 공항에도 대규모 보안병력을 배치하여 관광객 안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멕시코 여경, "경찰이라는 이유로, 여성이라는 이유로 살해당한다"

멕시코에서 여성 경찰관에 대한 살해 사건이 급증하고 있다. 제복을 입은 경찰관에 대한 살인 사건은 4년 동안 20% 감소한 반면, 여성 경찰의 살해 사건은 121% 증가했는데 2019년 이후 160명 이상이 살해당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3월, Michoacán Pátzcuaro에서 세 명의 여성 경찰이 참수당했다. 같은 달 누에보 레온에서는 또 다른 공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