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ona Maco' 전시회는 Mexico Art Week의 하이라이트다. 전 세계의 예술가와 갤러리가 한 자리에 모이는 박람회이기 때문이다.
멕시코시티 아트위크의 헤드라인 행사이자 멕시코 최대 아트페어인 제20회 소나 마코(Zona Maco)가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문화적 화려함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것이 여기에 있다.
Zona Maco란 무엇인가?
'Zona Maco'는 몬테레이의 기업가이자 미술 전문가인 Zélika García가 2002년에 설립한 멕시코와 라틴 아메리카 최대 규모의 아트 박람회다.
북부 산업 도시인 몬테레이에서 예술을 홍보하려는 사명으로 García는 몬테레이에서 "Muestra 1"을 시작한 후 프로젝트를 멕시코시티로 옮겨 오늘날의 Zona Maco(사진, 골동품, 디자인을 결합한 예술 박람회)로 탈바꿈시켰다. 현대 미술을 한 공간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언제 어디서 열리나?
이 행사는 2월7일 수요일부터 2월11일 일요일까지 멕시코 시티 Miguel Hidalgo 자치구의 Centro Citibanamex에서 개최된다.
올해 박람회에서는 현대 미술, 디자인, 가구 및 사진 섹션을 볼 수 있다.
티켓 가격은 450페소이며 Zona Maco 웹사이트에서 미리 구매할 수 있다. 현장에서 구매한 티켓은 500페소다.
20회째를 맞이하는 박람회에는 어떤 특별 이벤트가 열릴까?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2년간의 공백을 깨고 2023년에 Zona Maco가 돌아왔는데 올해는 매우 특별한 이벤트와 함께 한다.
여기에는 캘리포니아 음악가 Channel Tres가 주연을 맡은 "Artsy Nights" 파티가 포함되어 있으며 Yulia Niko, Alex Pan, Yuksek 및 The Scumfrog 공연이 있다.
'Zona Maco'는 또한 대중이 선정한 "가장 주목할만한 작품"(아트 페어에서 수여된 최대 상금)에 대해 사상 최대 규모의 현금 상금을 제공하고 있다. 이는 Erarta 자선 재단이 후원하는 미화 100,000달러 상다. 상금은 작가와 전시 갤러리 간에 균등하게 분배된다.
어떤 유형의 예술을 볼 수 있나?
박람회는 4개 섹션으로 구성되어 있다. 신진 및 중견 예술가들의 작품과 글로벌 예술가들의 현대 작품을 선보이는 현대 미술, 디자인, 가구, 보석, 직물, 장식 및 일상용품은 물론 한정판 및 역사적 작품 전시, 새로운 도구와 역사적 이정표가 제공하는 사진의 가능성을 보여주는 사진, 1960년대 이전에 제작된 다양한 작품을 전시하는 앤티크 살롱 등 매우 다양하다.
어느 나라가 참여하나?
이번 행사에는 독일, 스페인, 오스트리아, 미국, 일본, 라트비아, 영국, 페루, 콜롬비아, 쿠바 등 25개국에서 200개 이상의 갤러리가 참가할 예정이다.
Comment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