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블룸버그, Grupo Mexico Banamex은행 인수 협상中


멕시코에서 두 번째로 부유한 사 람이 소유한 대기업인 그루포 멕 시코(Grupo México)가 씨티바나 멕스(Citibanamex) 은행 인수 가 능성에 대해 협상 중이라고 블룸 버그 통신이 보도했다.

멕시코에서 두 번째로 부유한 사 람이 소유한 대기업인 그루포 멕시코(Grupo México)가 씨티바나 멕스(Citibanamex) 은행 인수 가능성에 대해 협상 중이라고 블룸 버그 통신이 보도했다.블룸버그는 이 문제에 대한 정통 한 소식통의 말을 인용해 광산 거물인 German Larrea가 일반적으 로 Banamex로 알려진 Citigroup의 멕시코 소매 은행을 인수하기 위한 거래를 마무리하려고 한다고 전했다.

익명의 소식통은 아직까지 최종 합의에 도달하지 못했으며 최악 의 경우 협상이 결렬될 수도 있다 고 현재의 분위기를 언급했다. 바나멕스 은행 인수에는 다른 업체도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으 로 알려져 협상이 원만하지 않을 경우 곧바로 협상 파트너가 바뀔 수도 있다는 점을 암시한 것인데 유일하게 알려진 잠재적 구매자 는 멕시코 은행인 Banca Mifel로 알려졌다.Bloomberg는 지난주 Mifel이 주 도 하 고 사 모 펀 드 회 사 인 Apollo Global Management가 후 원 하 는 투 자 자 그 룹 이 Banamex 인수 입찰을 위해 약 20억 달러의 자금 조달을 협상 중 에 있는 것으로 보도했다.Bloomberg에 정보를 제공한 소식통은 Citgroup이 IPO 또는 초기 공모를 통해 Banamex를 오 프로드할 수도 있다고 말한 것으 로 보도했다. 미국계 기업인 씨티그룹은 지난 1월 바나멕스를 매각한다고 발표 했는데 카를로스 슬림의 인부르 사 은행, 스페인 산탄데르, 멕시코 바노르테 은행이 관심을 두었으 나 현재는 두 곳으로 줄어든 것으 로 알려졌다.


여기에는 새로운 소유주들이 대 량 해고를 자제하는 것을 포함해 안드레스 마누엘 로페즈 오브라 도르 대통령이 제시한 일련의 조 건으로 인해 입찰자 수가 줄어든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Scotiabank 애널리스트 Alfonso Salazar에 따르면 Banamex는 주 로 광업에 중점을 두고 있지만 철 도 및 기타 인프라에도 관심이 있 는 Grupo Mexico에는 적합하지 않다고 지적한다.그는 "대기업이 은행을 인수하면 더 많은 이질적인 요소가 뒤따르 게 마련인데 (Grupo Mexico가) 은행 부문에 진입하게 되면 주력 업종인 광업 및 철도부분에 대한 정부의 규제 위험이 증가하기 때 문에 Grupo Mexico의 주가에 부 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경고했다.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중국 항공기, 멕시코 직항편 4년 만에 첫 국제공항 착륙

코로나19 대유행 이후 처음으로 멕시코에 착륙한 중국남방항공 항공편이 오늘밤 멕시코시티 국제공항(AICM)에 도착했다. 중국 심천에서 출발한 이 새로운 직항 노선의 첫 비행은 16시간이 소요됐으며 거리로는 14,147km로 세계에서 가장 긴 노선 중 하나다. 심천에서 멕시코 시티까지의 비행은 직항 비행인 반면, 돌아가는 비행편은 시티에서 출발하여 티후아나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