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강추위로 얼어붙은 멕시코.., 일부 지역 은 눈까지 내려 성탄 분위기 물씬


북극 전선이 북쪽에서 멕시코 전역을 휩쓸면서 중부와 북부 주에는 영하의 기온이, 멕시코 시티 일부 지역에는 드물게 눈 이 내리기도 한다.

북극 전선이 북쪽에서 멕시코 전역을 휩쓸면서 중부와 북부 주에는 영하의 기온이, 멕시코 시티 일부 지역에는 드물게 눈 이 내리기도 한다.멕시코 당국은 주황색과 노란 색 기상 경보를 발령하였으며 전역에 걸쳐 -5도에서 -10도 사이의 기온을 보일 것으로 예 상하면서 특히, 치와와, 코아우 일라, 두랑고, 누에보 레온의 산악 지역에서는 영하 -15도까지 내려갈 가능성이 높다고 주의를 촉구했다.갑작스런 한랭전선은 지난 주 멕시코를 처음 강타하면서 도 로 폐쇄, 정전 등으로 최소 50 명의 사망자가 발생한 것으로알려졌다.

시민사회단체는 멕 시코 전역의 임시 수용소에 있 는 이민자를 포함해 가장 가난 한 지역사회의 상황에 대해 우려를 표명했는데 국경. 남부와 동부 주 또한 폭우와 최대 시 속 80km의 바람과 함께 극단 적인 기상 조건으로 어려움을겪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한편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한 파를 즐기고 있는데 멕시코시 티 주변 산악지역에서는 숲이우거진 작은 마을에 그림 같은 서리가 내리면서 좀체 보기힘 든 이 특이한 광경을 목격하기 위해 도시의 관광객들이 몰려들기도 했다.


コメント


bottom of page